소방직정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랙스턴 조회 2회 작성일 2020-11-25 07:32:23 댓글 0

본문

공채 소방공무원에 관한 모든것!!! (공부, 생활, 화재진압 다알려줄께)



[소방정보]소방관 근무패턴 사람이 할 수있는건가? 몰랐다면 두루와~

#소방관#직장인#소방관용꾸
안녕하세요 소방관 용꾸입니다.
이번 영상은 소방공무원의 근무체계에 관한 정보를 올려 보았습니다.
아마 이 부분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들이 많았을 거라 생각해요
이 영상을 보시고 근무체계를 엿보시고 소방공무원이 되고 싶으셨던 분들은 임용되기전 참고 사항으로 알고 있어도 좋을 거 같네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답변은 3일에 한번씩 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지킬 예정이니 많이 찾아주세요^^

[다큐3일]'뜨거운심장 중앙소방학교'

2014년 9월21일 방송된 영상입니다.
지난 5월, 6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소방공무원 공채 시험에 합격한 87기 신임소방사들은 현장 투입 직전 6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위해 훈련생의 신분으로 중앙소방학교에 모였다.
120명의 신임 소방사들은 중앙소방학교에서 화재진압교육팀과 응급구조교육팀, 각각 2조로 나뉘어 교대로 훈련받는다.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이 요구되는 화재진압교육팀은 차마 눈을 뜰 수 없을 정도로 땀을 흘리며 혹독한 체력훈련을 받는다.
응급구조팀 역시 고된 훈련을 받기는 마찬가지. 영아 심폐소생술을 배우기 위해 팔뚝만한 아기인형을 갖고 훈련하다 보면, 작은 생명에 대한 책임감으로 마음이 무거워진다.
응급구조팀은 부담감을 떨치기 위해 단순한 동작일지라도 몸이 무의식적으로 기억하게 될 때까지 반복에 반복을 거듭하며 맹연습한다.
중앙소방학교에서 생활하는 6개월은 잠자는 시간까지 모두 훈련의 연속이다. 훈련생들은 이곳에서 소방관으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 뿐만 아니라 자신을 희생하며 인내하는 것까지 배운다.
모두가 도망쳐나오는 위험 속으로 뛰어 들어가야 하는 사람들, 누군가의 안전을 지키고 생명을 구한다는 가장 귀중한 가치를 위해 소방관을 선택한 사람들의 학교, '중앙소방학교'
동정이 아닌 동경과 존경을 받는 소방관이 되기 위한 신임 소방사들의 72시간이다.

... 

#소방직정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7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tandingegg.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